교우들에게 드리는 목회 서신. > 알립니다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알립니다 HOME

교우들에게 드리는 목회 서신.

페이지 정보

작성자 HYOSUNG 댓글 0건 조회 209회 작성일 20-02-28 08:21

본문

"[다윗이 사울을 피하여 굴에 있던 때에] 


하나님이여~ 내게 은혜를 베푸소서! 내게 은혜를 베푸소서! 

내 영혼이 주께로 피하되 주의 날개 그늘 아래에서 이 재앙들이 지나기까지 피하리이다』 (시 57:1)


주의 날개 그늘 아래 품어 주시는 은총이 넘치시기를 축원합니다. 

지난 주일 바이러스의 여파로 인하여 빈자리가 많은 예배당에서 예배드리면서 눈물의 예배를 드렸습니다. 하루 빨리 이 사태가 호전되기를 바랬지만 현재의 상황은 점점 더 악화되어가는 중입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하여 온 나라가 긴장 속에서 더 이상의 확산을 막기 위해 전력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신천지가 교회를 공격한다 소문이 하나 둘 사실로 확인되면서 교회도 안심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오늘 명성교회 부목사님이 확진자가 되면서 또 다시 교회가 바이러스를 확산시키는 주범으로 낙인 찍힐 수 있는 상황을 맞게 되었습니다. 확진자가 더 나온다면 정말 걷잡을 수 없는 국가적 혼란 사태에 직면할 것이라는 우려 속에서 우리 교회도 국가적인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마음입니다. 


우리 효성중앙교회는 이러한 국가적 위기 앞에서 머뭇거릴 시간이 없는 선택의 순간이라는 절박한 마음으로 아래와 같은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1. 주일예배

돌아오는 주일 예배는 온 세대 연합예배로 드리는 날입니다. 11시 예배로 한번 드릴텐데 온라인으로 드릴 예정입니다. 대신 사역자와 장로님들은 현장에서 예배를 드리겠습니다. 

2곳에서 라이브로 중계 합니다. (유튜브 라이브 / 밴드 라이브 방송) 상세한 예배 매뉴얼을 만들어 주일 전에 알려 드리겠습니다. 


2. 새벽기도회

오늘 새벽기도를 드리면서 내일부터 새벽기도회를 모이지 않는 것으로 결정하였습니다. 

하지만 매일 새벽 5시 30분, 새벽기도회를 인도합니다. 우리 교회 밴드에서 5시 30분에 실시간 영상으로 새벽기도회를 인도하겠습니다. 오히려 더 많은 분들이 새벽기도회에 동참하실 것을 기대합니다. 


3. 수요기도회

수요기도회는 오전, 저녁 예배를 같은 시간에 라이브 영상으로 드립니다. 

역시 밴드를 통해 라이브 영상으로 예배를 드릴 것입니다. 


4. 금요기도회

금요기도회는 이번 주, 다음 주... 2주를 모이지 않습니다. 

바이러스 확산 추세를 봐서 추후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5. 예배당 폐쇄

2주일 간(3월 7일까지) 예배당 지하 주차장 셔터를 내려 놓겠습니다. 

지난 주일에도 낯선 사람 4명을 돌려 보냈습니다. 신문에 나오는 신천지의 말과 똑 같은 말을 하면서 예배를 드리겠다 해서 문 앞에서 돌려 보냈습니다.  평일 낮에도 아무나 교회를 출입하는데 확진자가 한 명이라도 우리 교회를 들렀다 가면 14일간 완전히 교회를 폐쇄 조치해야 합니다. 그런 상황이 생기지 않도록 선제 조치를 취하는 것이니 양해 부탁 드립다. 

교회문을 닫는 중에도 교역자와 사무실 요원은 정상 출근하여 근무 합니다. 


6. 월삭새벽기도회

3월 2일에 있을 월삭새벽기도회도 온라인으로 드릴 예정입니다. 


사랑하는 효성중앙 가족 여러분, 

이런 결정을 내리는 목회자의 마음이 더 없이 아프고 힘듭니다. 

이렇게 예배에 대한 결정이 단순한 믿음이 없고 있고의 문제가 아닌 것임을 아시기 바랍니다. 더 이상 교회가 바이러스 확산의 주범이 되지 않도록 하는 선제적인 특단의 대책임을 아시고 성도들의 넓은 이해와 적극적인 협력을 부탁 드립니다. 


2020년 2월 25일. 

교회와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정연수 목사 드림.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예배 생방송 교회관련 기사내용
PED KOREA 카이로스 제자대학
시리즈 설교 동호회 안내

접속자집계

오늘
408
어제
526
최대
526
전체
76,0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