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1월06일]새해부터 바뀌는 것들 > 담임목사 칼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담임목사 칼럼 HOME

[2019년01월06일]새해부터 바뀌는 것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HYOSUNG 댓글 0건 조회 44회 작성일 19-01-06 08:50

본문

▶ 찬양대 명칭이 바뀝니다. 예루살렘, 베들레헴이라는 전통적인 명칭이 의미 없는 것 같아 감리교회 역사 속의 인물들의 이름을 찬양대 명칭으로 하여 그 분들의 삶을 기억하고자 합니다.
    - 2부 찬양대 : 베들레헴 → 아펜젤러찬양대
    - 3부 찬양대 : 예루살렘 → 웨슬리찬양대

▶ 교회학교 명칭이 그동안 연령별 발달과정에 맞춰   이름을 불러왔는데, 학교 제도로 편성되는 것을 벗어나 그들에게 의미있는 이름을 불러 주는 것이 좋겠다 싶어 변경하였습니다.
    - 영아부 → 소중한 교회
    - 유치부 → 자라는 교회
    - 유년부 → 꿈꾸는 교회
    - 초등부 → 빛나는 교회
    - 청소년부 → 든든한 교회

▶ 새벽기도 등 예배 시 옛찬송가(통일찬송가) 장수를 불러주었는데 올해부터는 병행해서 불러 드리지 않습니다. 기존 찬송가를 가지신 분들은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일 공동식사 메뉴를 국밥으로 통일합니다. 교구별로 식사 준비를 하는데 있어서 다른 영적인 돌봄사역보다 식사준비에 에너지를 많이 쏟느라 힘들다는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좀 더 간소하게 점심식사 준비를 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국밥에 맛있는 김치 한 가지! 예전에 국수 한 그릇에 김치 한 접시 먹던 기억을 되살려 보시기 바랍니다. ^^

▶ 해외선교헌금 중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헌금은 더 이상 드리지 않습니다.


▶ 작년에 약속한대로 결혼 주례 사례를 받지 않습니다. 혹 주시는 사례는 모두 드린 분 명의로 월삭헌금으로 봉헌할 것입니다. 혹, 장례 후의 감사 표시가 있다면 전액 장학헌금으로 드릴 것입니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PED KOREA 카이로스 제자대학

접속자집계

오늘
36
어제
96
최대
407
전체
9,1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