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6월30일]하프라인 통과 > 담임목사 칼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담임목사 칼럼 HOME

[2019년06월30일]하프라인 통과

페이지 정보

작성자 HYOSUNG 댓글 0건 조회 775회 작성일 19-06-29 17:17

본문

많은 경기가 주로 전반전, 후반전을 나누어 경기를 진행합니다. 승부를 향한 뜨거운 열정도, 응원의 함성도 잠시 멈추고 숨 고르기를 한 후 다시 경기장으로 나가는 것입니다.


맥추감사주일은 보리 추수를 감사하는 마음으로  지켰던 절기입니다.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추수감사주일과 맥추감사주일을 지켜 왔습니다.


도시화가 되면서 보리 추수를 보는 일은 이제 흔치 않습니다. 그래서 서서히 맥추감사주일은 절반의 감사주일로 의미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몇 해 전에는 맥추감사주일로 시작해서 추수감사주일까지 150여 일의 기간을 감사를 기억하고, 감사 일기를 쓰면서 감사를 좀 더 깊이 우리의 삶 속에 담아 보고자 노력했던 적도 있었습니다.


감사는... 자주 할수록~!, 깊이 할수록~!, 세밀하고 구체적으로 할수록 좋습니다.


우리도 2019년의 하프라인을 통과하며 전반전을 끝내고 후반전을 준비하는 마음으로 맥추감사주일을 준비했으면 좋겠습니다.


1. 감사헌금 봉투에 구체적인 감사의 제목을 적어 봅시다. 감사의 주인공은 하나님이심을 믿고 하나님과 나와의 관계 속에서 감사 제목을 찾아봅시다.


2. 지난 6개월 동안 내게 고마웠던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해 봅시다.


3. 새해 목표와 계획을 점검하면서 방향이 제대로 잡혀 있는지 돌아 보는 시간을 가져 봅시다.


4. 다가올 6개월의 남은 시간을 내다보면서 다시 추슬러야 할 것이 있다면 짚어 봅시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온라인 예배 교회관련 기사내용
PED KOREA 카이로스 제자대학
시리즈 설교 동호회 안내

접속자집계

오늘
684
어제
521
최대
2,480
전체
434,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