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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2.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3.개인정보 공유 및 제공
4.개인정보의 취급위탁
5.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6.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7.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8.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9.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0.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1.기타
12.고지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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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기관단체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일반 회원가입> - 성명, 성별,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 법정대리인 정보(만 14세 미만인 아동의 경우)

<외국인 일반 회원가입> - 성명, 성별,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2)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3) 부가 서비스 및 맞춤식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서만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주소, 연락처, 사용 이동통신사, 계좌번호 등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기관단체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회원가입,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2.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가.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기관단체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기관단체는 고객님의 동의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기관단체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부정이용기록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보존 기간 : 1년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기관단체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기관단체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br>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 웹사이트 방문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기관단체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은 홈페이지 회원가입 기간중)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기관단체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탈퇴요청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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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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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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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암호화처리되어 있습니다.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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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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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기관단체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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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기관단체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효성중앙교회 미디어 팀
소속 : 효성중앙교회 미디어 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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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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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고일자 : 2017년 9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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